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빠른검색
빠른검색
전체메뉴 닫기

IT 서포터즈

Home > kt 사회공헌 > IT 서포터즈

IT 서포터즈
kt IT서포터즈는 온 국민이IT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2007년 출범 이후 IT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왔습니다.

kt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

관련사진 1
2007년 2월 21일 출범한 kt IT서포터즈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패러다임을 바꾼 대표적인 재능기부형 프로보노 활동입니다. kt IT서포터즈는 누구나 자유롭게 IT를 활용할 수 있는 "따뜻한 스마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난 10년간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IT나눔활동을 펼쳐왔으며 kt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kt IT서포터즈는 ‘도서산간 지역, 저소득층, 노년층,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IT교육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범 이후 지금까지 약 30만건의 IT나눔활동을 진행했으며 그 수혜자수는 320만명에 이릅니다. 현재는 kt그룹 내 계열사가 참여하는 ‘kt그룹 IT서포터즈’로 확대되어 폭 넓고 전문화 된 IT나눔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T나눔 10년의 발자취

관련사진 2
kt IT서포터즈는 지난 10년간 IT Trend 변화에 맞춰 대상 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왔습니다. 출범 첫 해인 2007년 인터넷 100M시대를 맞아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터넷 이용을 위한 PC사용법 교육을 진행했고, 2008년에는 다문화 가정의 사회 정착을 위해 IT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지원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이 도입된 2010년부터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사용법과 장애인 스마트폰 활용법인 보이스 오버 교육을 진행 했습니다. 2011년에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 대상의 소셜마케팅 교육을 진행해 매출 증대에 기여하기도 했습니다.

2013년 이후에는 쪽방촌 주민의 자립자활을 위한 IT교육을 시작하였고 아프리카 르완다에서 진행한 글로벌 IT나눔 장기봉사를 시작으로 해외로까지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또한 도서지역 아이들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kt화상회의 시스템에 기반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농어촌 격오지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IoT교실’을 개설하여 AR, VR, 드론 등 최신 IT트렌드를 반영한 체험 교육을 제공 할 계획입니다.
"kt는 IT 서포터즈를 통해 SDGs 04번 교육의 질 보장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