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빠른검색
빠른검색
전체메뉴 닫기

드림스쿨

Home > 그룹 공동 사회공헌 > 드림스쿨

kt드림스쿨
양방향 온라인 멘토링 플랫폼인 kt드림스쿨은 ICT 기술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교육 격차 해소와 ‘꿈’, ‘끼’, ‘인성’ 함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참여하기홈페이지 가기

ICT를 통한 희망과 꿈 지원

드림스쿨 관련사진 1
우리 사회의 급속한 경제 성장과 정보화에도 불구하고 미래세대의 꿈에 대한 고민은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학교 이외의 교육 기회 접근이 어렵고, 장래희망과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교육격차는 새로운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래세대의 희망과 꿈을 지원해온 kt는 이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공간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 ‘끼’, ‘인성’을 키우는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kt드림스쿨 '멘토 풀(Mentor pool)'

드림스쿨 관련사진 2
kt드림스쿨의 멘토 풀(Mentor pool)은 주로 은퇴자, 경력 단절 여성, 대학생 등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스로도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대상이지만 다양한 재능과 받은 사랑을 미래세대와 함께 나누며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배우 안성기, 가수 김태원과 같은 유명인 멘토들도 kt드림스쿨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kt드림스쿨은 kt그룹 임직원을 비롯한 일반인 대상으로 참여 범위를 확대하여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ICT 희망 생태계를 넓혀 나가겠습니다.

실시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자료 공유

드림스쿨 관련사진 3
ICT 기술을 이용해 이제는 배움을 얻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나 멘티가 되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멘토와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언제든 실시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과 자료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이 kt드림스쿨 멘토링의 특징입니다. 또한 강의 녹화 영상과 교육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체계적인 교육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지속가능한 멘토링 기반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속한 취약계층 아동 중심으로 멘토링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향후 장애 아동, 도서지역 아동 등 다양한 대상으로 기회를 확대해갈 계획입니다.

사회 공헌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드림티처' 선발

사회공헌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은퇴자,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드림티처’를 선발하여 이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세대 간의 소통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드림티처는 드림스쿨에서 멘토링에 참여함으로써 아동의 교육 기회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4년 상반기 동안 총 8,941건의 멘토링을 수행하여 총 21,550명의 아동들이 교육을 받았으며, 이들에게 활동보수를 지급하고 있습니다.또한 은퇴자들이 만든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Dream) 드림'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드림 드림은 공무원, 은행원, 언론인 등 다양한 직업의 은퇴자로 구성돼 경험과 재능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 협동조합입니다.‘드림 드림’은 올해 7월 kt그룹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kt드림티처’ 사업의 멘토링 관리 업무를 위탁 받았습니다.이들은 은퇴자 대상 활동을 확대하고 시니어 전문강사 육성,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아동 멘토링 활동을 통해 소외 아동의 교육 기회 격차 해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주로 지역아동센터 교육 지원에 주력해왔지만 향후에는 ICT 활용 교육, ICT를 통한 라이프케어 등 ICT 분야의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kt그룹은 드림스쿨을 통해 SDGs 04번 교육의 질 보장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 닫기

kt사회공헌

그룹사

ICT
융복합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