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빠른검색
빠른검색
전체메뉴 닫기

BC card

Home > 그룹사 사회공헌 > 융복합 > BC card

사랑,해가 떴습니다 (우리의 사랑이 미래의 밝은 해로 떠오릅니다.)
BC카드는 미래 성장 기반이 되는 교육, 미래를 창조하는 문화, 지속성장의 필수 요건인 환경보호, 동반성장을 위한 나눔을 주요 테마로 삼고 BC카드 임직원을 비롯한 사회 구성원 전체가 함께 하는 공동 참여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가기

주요활동

  • 결식계층 지원 : 5톤 급 급식차량인 사랑, 해 빨간 밥차와 진열 차량인 이동 푸드마켓 차량 기증 및 운영 지원
  • 미래세대 지원 : 경제 교육, 문화 체험, 장학금 지원을 통한 미래 세대(아동, 청소년) 지원
  • 사랑,해 봉사단 : 임직원 책임 봉사 제도를 통해 연간 120회 이상의 봉사활동 시행

BC카드 임직원 봉사단! 사랑,해 봉사단

BC카드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해 봉사단’을 발족하고 연간 120회 이상의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이 되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봉사처와 신뢰관계 속에 정기적인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 지원

group17_photo_04-(1).jpg
BC카드는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 관념을 가지고 건전한 경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제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합니다.



따뜻한 한 끼의 나눔 ‘사랑,해 빨간밥차’

사랑, 해 빨간밥차는 우리 사회의 결식 문제 해결과 국가 재난재해 발생 시 이재민 지원을 위해 BC카드가 2005년부터 기증한 5톤급 이동식 급식 차량입니다. 전국 9개 도시는 물론 태풍피해를 입을 필리핀까지 총 13대의 빨간밥차가 연간 45만명의 결식계층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1호 이동푸드마켓 차량을 제작하여 결식계층을 위한 식품나눔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동푸드마켓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리상 문제로 푸드마켓을 이용할 수 없는 이웃을 위한 배려로 식료품 및 생필품을 차량 내부에 진열한 후 대상자 가장 가까운 곳까지 찾아가 물품을 지원하는 복지 서비스입니다.

2014년부터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빨간바차 봉사단'과 급식이 필요한 공익행사에 차량을 파견하는 '빨간밥차 소셜 쉐어링' 사업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빨간밥차 봉사단'은 전국 9개 지역에서 100여명의 봉사자가 활동 중이며 학생, 일반인, 주부, 은퇴자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빨간밥차 소셜 쉐어링'은 공익행사에 차량을 파견 지원하고 있으며 공익행사를 주최·주관하는 기업, 기관, 단체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BC card는 사랑,해 빨간밥차를 통해 SDGs 02번 기아 해소를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 닫기

kt사회공헌

그룹사

ICT
융복합
미디어